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미래비전 물류허브 창원특례시 홍남표시장 ‘진해구 시민과의 대화’ 성황 경남연합일보TV 경남연합일보 창원세무서 창원문화원 창원문화재단 성산구청 설윤지기자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3-02-21 조회수 96

htt

 

 

동북아 중심도시 창원’ 5대 전략 등 추진계획 발표

미래비전 물류허브 중심·신사업 창출기지 등 설정

 

창원특례시는 지난 1일 의창구에서 가진 시민과의 대화를 시작으로 10일 성산구 시민과의 대화에 이어 세 번째 시민과의 대화를 오후 진해구청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진해구 시민과의 대화는 지난 두 차례 시민과의 대화 소문을 듣고 찾아온 시민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수용 가능 인원을 넘은 500여 명에 가까운 시민들이 현장을 가득 메워 열기가 후끈했다.

 

 홍남표 시장은 시민과의 대화에 앞서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단상에 올라 PPT로 직접 발표했다먼저민선 8기 시정 비전인 동북아 중심도시 창원’ 실현을 위한 혁신 성장 기반 구축 등 5대 전략 30여 개 과제에 대한 추진계획을 시민들과 공유했다.

 

 또한진해구 주요 현안 사항인 진해구 고용위기지역 지정만료에 따른 조선업 지원과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동별·지역별 주요 현안사업인 진해군항 상권 르네상스 사업 주민 쉼터 조성 진해루 앞 속천해안도로 확장과 노상주차장 확충 2안민터널 조속 개통 진해만 노을길 조성 의곡천 조속 정비 등 총 33개의 사업을 일일이 진해구민들 앞에서 이야기했다.

 

 특히진해구의 미래 비전을 동북아 물류허브의 중심 미래 첨단 신산업 창출 기지 글로벌 대표 축제 도시로 설정했다는 부분에서는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어진 시민과의 대화에서도 홍남표 특례시장이 직접 주재해 공영주차장 조성’, ‘공단 인근 주거환경 개선 요구’, ‘경화시장 개선’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 건의사항을 귀 기울여 듣고 꼼꼼하게 설명했다또한즉시 해소할 수 있는 부분은 구청장과 부서장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시민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홍 시장은 오늘 바쁘신 중에도 시민과의 대화 현장에 참여해 자리를 빛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건의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조치 가능한 부분은 신속히 처리하고 시간이 걸리는 부분은 꼼꼼하게 분석해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올해가 민선 8기의 실질적 원년인 만큼 미래 성장을 위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총동원해 혁신적인 성과를 이루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홍남표시장 #경남연합일보TV #경남연합일보 #창원특례시 #창원시청 #창원보건소 #의창소방서 #의창구청 #마산보건소 #창원세무서 #창원문화원 #창원문화재단 #성산구청 #설윤지기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