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경남자치경찰위원회, ‘어린이 자전거 면허’를 알고 계십니까?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3-04-28 조회수 73

경남자치경찰위원회, ‘어린이 자전거 면허를 알고 계십니까?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전국 자치경찰위원회 최초로 어린이의 안전하고 올바른 교통문화 의식 함양을 위해, ‘어린이 자전거 안전운전 면허시험’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도내 10개 초등학교 4~6학년 500명을 대상으로 하며지난 4월 27일 통영초등학교에 시행된 면허시험을 시작으로 10월까지 학기 중에 해당 학교로 자전거 전문 강사들이 찾아가 면허시험을 시행한다.

 

이를 위해경남교육청과 협업하여 최근 2년간 어린이 자전거 사고가 발생한 초등학교 및 참여 희망 학교 10개교를 모집하였다.

 

 

 

면허시험은 보호구 착용의 필요성수신호 방법횡단보도 건너는 법 등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교육내용 숙달을 위한 실기시험 순서로 이루어진다.

 

 면허시험에 합격한 어린이에게 어린이 자전거 안전운전 면허증을 발급하여교육 후에도 안전의식을 갖출 수 있게 하고참가한 모든 어린이에게 안전용품(헬멧)을 제공하여안전용품 착용 생활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김현태 위원장은 “‘어린이 자전거 안전운전 면허시험은 도내 어린이 교통사고는 감소하나어린이 자전거 사상자 수는 오히려 증가하고 있는 경남 실정에 맞춘 자치경찰 시책이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실정에 맞춘 자치경찰 시책을 꾸준히 발굴하여안전한 경남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자치경찰정책과 구경태주무관(055-211-097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경남자치경찰위원회.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