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경남도, 해양환경 정화선 ‘경남청정호’ 취항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3-04-28 조회수 79

경남도해양환경 정화선 경남청정호’ 취항

 

경남도는 27일 창원 마산항 제2부두에서 해양쓰레기 수거운반 전용 선박인 경남청정호’ 취항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항식에는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와 강용범 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해양수산부어업인수산관련 기관단체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그간 운영해 온 정화선은 1994년에 건조되어 노후되었고안전성 확보와 유지관리 비용 절감을 위해 교체의 필요성이 커졌다경남도는 새로운 정화선을 건조하고자 2021년부터 총 75억 원을 투입해 경남청정호의 건조를 완료했다.

 

경남청정호는 폐기물 운반용 차량 수송이 가능한 123톤 규모의 차도선 형태로 제작됐으며폐기물을 들어올리기 위한 2.5톤의 크레인과 1.5톤의 소형 작업선박이 탑재되어 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고속 운항에는 디젤엔진을저속 또는 근거리 운항에는 전기모터를 사용해 연료비를 5~10%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하이브리드 선박이다전장 40.5m, 폭 8.2m, 깊이 2.8m의 크기로 제작되어 12노트(22km/h)의 속력을 내며, 5톤 차량 2대와 해양쓰레기 50여 톤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향후 경남청정호는 도내 7개 연안 시군의 유무인 도서를 정기적으로 순회해 해양쓰레기를 수거하고 운반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항되며대형 해양폐기물 직접수거 유류오염 사고 방제작업 지원 해양폐기물 신고센터 운영 해양환경 중요성 홍보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첨부파일 해양.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