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양산시립박물관, 개관 10주년 맞아 다채로운 행사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3-04-04 조회수 25

시립박물관%2010주년%20기념%20주간%20일정.jpg - 4월 8일부터 16일까지 박물관 주간 선포 -


양산시립박물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아 오는 4월 8일부터 16일까지 박물관 주간을 선포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양산시립박물관은 지하1층 지상4층, 연면적 5,570㎡의 규모로 192억의 예산이 소요되어 지난 2013년 4월에 개관하였다. 개관 당시는 유물전시관이었으나 이듬해에 박물관으로 상향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지자체 건립 박물관으로는 드물게 개관후 1종 종합박물관으로 격을 높여왔다. 개관 이후 ‘국가귀속문화재 보관청’ 지정을 통해 지역출토 문화재를 꾸준히 수임하여 8천여점의 국가귀속 문화재와 개관 이후 기증운동을 펼쳐 시민들로부터 1,600여점에 달하는 유물을 기증 받아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총 11,000여점에 달하는 유물을 소장하게 됐다.


이번 실시예정인 박물관 주간행사는 그간 박물관에 아낌없는 사랑과 관심을 보여준 시민들게 보답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준비했다. 주요 행사로는 ▲박물관 주간 행사 및 명사초청특강 ▲박물관 안에서 보물찾기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지구 답사 ▲2013년생을 위한 이벤트 ▲역대 어린이 그리기대회 수상작 작품전 ▲주말 역사문화체험 부스 운영 등이 있고 이와는 별도로 선착순 생일떡 나누기, 기념품 증정등의 여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박물관에서는 올 한해 개관10주년의 분위기를 잇기 위하여 현재 진행중인 ‘매화난만-매화가 흐드러지다’ 특별전 이외에 ‘내가 사랑한 박물관’과 ‘양산과 낙동강’특별전시를 기획 준비 중이다.


신용철 시립박물관장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그동안 박물관을 사랑해주신 시민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박물관을 만들기 위하여 전 직원들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0주년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참여는 박물관 홈페이지나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