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경남포털 창원보건소 생애초기 건강관리 칭찬 이어져 설윤지기자 경남연합일보TV 박완수도지사 창원시청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3-03-06 조회수 92

창원보건소가 지난 2020년부터 임산부 및 만 2세 미만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보건소 등록한 임산부가 서비스를 신청하면 기본방문 대상의 경우 출산 후 1회 가정방문을 통해 산모·신생아 건강평가, 우울 평가와 정서적 지지, 육아 환경 교육 등 전반적인 양육상담 서비스가 이뤄진다.

 

 우울감이나 심각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건강한 임신·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지속 방문 대상의 경우는 아동이 만 2세가 될 때까지 최소 25회 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가정폭력이나 영유아 발달 문제 등 위기상황 가구는 전문지원센터 등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해 지속 관리하고 있다.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창원보건소 관내에서는 총 409가구, 1067명이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많은 임산부들이 창원시 칭찬릴레이 게시판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하는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창원보건소는 올해는 대상자 관리 및 홍보를 강화해 서비스 신청률과 지속방문 가구수를 크게 높여 나갈 계획이다.

 

 

 

#박완수도지사 #창원시청 #창원시의회 #경남연합일보 #경상남도체육회 #경상남도장학회 #경상남도고용노동부 #경남무역 #창원시립합창단 #경남대표도서관 #경남소방본부 #경남감사위원회 #설윤지기자 #홍남표시장 #창원시립예술단 #창원문화원 #창원문화재단 #창원복지재단 #마산동부경찰서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