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경남도청, 직장 내 괴롭힘 없는 일터로 발돋움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2-11-14 조회수 41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10일부터 11일까지 도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이틀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10일에는 도청 대강당에서 본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11일에는 농업기술원에서 서부청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각각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부서장 및 실국장 등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직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괴롭힘을 유발하는 행동에 대한 인지도를 넘어 민감도를 향상시켜 상호 존중하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직장 내 괴롭힘 센터 업무 담당자가 강의를 맡아 실제 괴롭힘 사례를 소개하고, 괴롭힘 예방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여 다수 직원의 공감을 얻었다.

 


 

경남도는 지난 7일부터 직장 내 괴롭힘 실태조사를 오는 13일까지 실시하고 있으며, 조사 결과를 토대로 구성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예방 시책을 마련하고 개선 정도를 주기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 구성원들이 직장 내 괴롭힘 문제를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이며, “도청은 다양한 연령층과 직무분야가 이루어져 있는 만큼, 이번 교육과 실태조사를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바탕으로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안착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올해 상반기에 직속기관‧사업소 19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예방교육을 진행하였으며, 하반기에는 도 및 시군 신규 임용예정자 대상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