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경남도, 청렴문화 확산 위한 ‘청렴 라이브 콘서트’ 개최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3-05-24 조회수 61



- 23도청 대강당에서 행동강령 특강과 이색 청렴 공연 행사 열어

 

조직 내 상호존중소통배려하는 갑질 예방 백신’ 전파 등 공감대 형성

ㄴㄴㅇ 

경상남도는 23일 오후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최만림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간부 공무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2023년 상반기 청렴라이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과 공동으로 진행하였으며대면교육과 동시에 유튜브 생중계로도 진행하였다.

 

 

이번 청렴라이브는 청렴이라는 주제를 청렴코믹연극청렴웹드라마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접목한 콘서트 형식의 교육으로 즐거움과 공감대를 형성하여청렴의 중요성을 스스로 인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마련됐다.

 

특히 조직 내 상호존중을 위한 소통과 배려하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된 권익위원회 허재우 부패방지국장의 특강은 갑질금지 규정을 포함한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으로 눈길을 끌었다.

 

청탁금지법 위반의 딜레마 속에서 공직자의 올바른 자세와 어떤 선택을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청렴 코믹 연극도 관중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또한 따주임의 하루’ 웹 드라마 영상을 선보여 직장생활에서 최고의 복지는 좋은 동료와의 관계라는 상호존중 메시지를 전달하여 공직사회 갑질 공감 지수를 한층 끌어 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최만림 행정부지사님은 오늘 청렴라이브를 통해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고 도민이 체감하고 신뢰하는 청렴한 경남을 만들기 위해서 공직자의 최우선 덕목인 청렴을 모두 다 함께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도는 청렴도 부서장 관리책임제 인재개발원 청렴교육 1시간 의무편성 공사현장 순회 청렴교육 안심변호사 대리 신고제 시행 등 청렴한 공직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4개 분야 29개 과제 추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