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경남도, 안전한 먹거리 지킴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3-04-28 조회수 80

경남도안전한 먹거리 지킴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4월 25일과 27일 양일간 경남도청 본청과 서부청사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교육은 ▲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알아야 할 법령 ▲ 식품위생 감시 및 단속요령 ▲ 식중독 예방관리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내용뿐만 아니라실제 점검 사례들을 활용한 교육 내용을 보강하여 더 풍부하고 능률적인 교육이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지역의 식품위생 수준 향상에 기여한 모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에 대한 유공 표창장 수여로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식품안전의 중요성과 실천의지를 다지는 장이 펼쳐졌다.

 

 

 

한편도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572명으로식품위생법 제33조에 따라 위생사영양사 등 식품위생에 관한 지식이 있는 자로 구성되어 있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외식산업의 중심이 되는 음식점과 카페식품제조·가공·판매업소 등에서 위생상태 점검부정불량식품 감시활동다소비 유통식품 수거업무 지원 등 각 지역에서 식품안전 지킴이 역할을 수행 중이다.

 

 

 

노혜영 도 식품의약과장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활발한 활동으로 도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소비할 수 있어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 “맞춤형 안전관리 강화로 건강한 일상 회복을 위한 안심 먹거리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경남도스불.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