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경남도, ‘산업단지 조성 종합계획’ 수립 본격 추진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3-04-28 조회수 35

경남도, ‘산업단지 조성 종합계획’ 수립 본격 추진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경남 미래 경제성장에 필수적인 경쟁력 있는 주력산업 육성에 대비한 새로운 대규모 산업기반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 산업단지 조성 종합계획 수립용역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3년 2월 기준경남에는 전국 1,276개 산업단지 중 207개가 입지(출처산업입지정보시스템)하고 있어 전국에서 가장 많은 산업단지를 보유하고 있다하지만 경남의 산업단지는 바다 매립과 산악지역에 조성되는 경우가 많아 다른 지역보다 다소 높은 산업용지 분양가격으로 인해 기업 유치에 불리한 실정이다.

 

 

 

이에 경남도는 작년 11월부터 18개 시군 관계자 회의 등을 통해 43개소, 1억 3,580의 산업단지 후보지를 발굴했다전문가 자문을 거쳐 이를 구체화하고자 가용후보지 적정성 검토를 통해 지역의 주력산업을 기반으로 한 경쟁력 있는 개발방안과 산업용지 공급방안 마련 등 총체적인 산업단지 조성 종합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용역을 오는 5월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종합계획에는 도내 산업단지 현황과 권역별 성장 잠재력을 분석하여 발전전략을 수립함은 물론이고 경쟁력 있는 산업용지 공급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따른 지역경제 파급 및 기대효과 등을 담을 계획이다.

 

 

 

용역은 상반기 내 기초조사와 현황 분석 등을 통해 후보지에 대한 구체적 계획이 나오면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시군 관계부서와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내년 4월 최종 완료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이번 용역을 통해 토지이용규제사항 등의 입지여건을 고려한 규모별 적정 가용후보지를 선별하여 권역별 및 단계별 개발방안을 담은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향후 기업 유치는 물론 정부가 주도하는 국가산단 선정 공모 등의 자료로 적극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허동식 경남도 도시주택국장은 올해 우리 도의 창원 방위원자력 융합 국가산단 후보지 선정은 민관 모두가 함께 노력해서 이루어낸 결실이라면서, “이번 산업단지 조성에 대한 종합계획을 내실 있게 잘 수립해서 경남의 새로운 미래 경제성장을 견인할 산업기반 구축의 발판을 마련하고지역 주력산업을 잘 선별해서 앞으로 우리 경남에 더 많은 국가산단이 선정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산업단지정책과 최수진 주무관(055-211-322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경남도스불.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