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조규일 진주시장 ‘SNS 시민홍보단’ 인스타그래머와 간담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3-04-17 조회수 20





조규일 진주시장, ‘SNS 시민홍보단’ 인스타그래머와 간담


조규일 진주시장, ‘SNS 시민홍보단’ 인스타그래머와 간담




조규일 진주시장, ‘SNS 시민홍보단’ 인스타그래머와 간담
- 4월 시민과의 데이트 진행, 보석같은 진주 차별화된 홍보로 진주(珍珠)가 되다! -

조규일 진주시장은 14일 망경동에 있는 ‘물빛나루쉼터’에서 ‘진주시 SNS 시민홍보단’ 인스타그래머와 4월 시민과의 데이트 시간을 가졌다.

진주시는 시민들에게 빠르고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2011년 페이스북을 시작으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각종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시민의 시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시민의 시선으로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시정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SNS 서포터즈·시민명예기자·학생웹툰작가단·인스타그래머·1인영상제작자로 구성된 SNS 시민홍보단을 운영 중이다.

SNS 시민홍보단 소속의 인스타그래머는 총 15명으로, 주요 시정시책, 축제 및 행사, 관내 주요 관광지를 취재하여 사진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여 진주시를 홍보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대학생 위주의 시범운영을 거쳐 올해는 더 폭넓은 시선을 담기 위해 일반시민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이들의 우수 콘텐츠는 진주시의 공식 온·오프라인 홍보물로 활용되고 있다.

이날 시민과의 데이트에 참여한 20·30대 주축의 SNS 시민홍보단 인스타그래머들은 진주시의 현재와 미래 비전에 대한 다양한 제안과 SNS를 통한 시정 홍보 및 참여방안 등에 대해서 참신한 의견들을 제시하였으며, 올 한해 진주시 홍보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다짐하였다.

조규일 시장은 “SNS의 강력한 파급력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고 있다. 시민과 시정을 잇는 소통과 공감 행정의 ‘사잇꾼’ 역할을 톡톡히 해주어서 감사드린다”며 “5월에 개최되는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홍보 등 진주시 온라인 홍보대사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데이트 장소인 ‘물빛나루쉼터’는 촉석루의 지붕 곡선과 기둥 및 다포 형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으로 완성된 목조 건축물로 지난 3일 목재 설계 및 건축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시상식인 캐나다의 ‘우드 디자인 앤 빌딩 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인 ‘아너(HONOR)’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남강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품고 있는 ‘물빛나루쉼터’는 지난 3월 31일 올해 첫 운행을 시작한 ‘김시민호’와 ‘소망진산 유등공원’과 더불어 진주시만의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경남포털 #진주시장 #진주시청 #진주시의회 #진주경찰서 #진주소방서 #진주세무서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