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경남도정 GPS 달았다, 직원 아이디어 봇물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3-04-10 조회수 26

경남도정 GPS 달았다, 직원 아이디어 봇물 1 번째 이미지


경남도정 GPS 달았다, 직원 아이디어 봇물 2 번째 이미지


경남도정 GPS 달았다, 직원 아이디어 봇물 3 번째 이미지


경남도정 GPS 달았다, 직원 아이디어 봇물 4 번째 이미지


경남도정 'GPS' 달았다직원 아이디어 '봇물'

 

휴양림 내 반려견 동반구역 도입장군마을 조성 등 신규시책 제안

남해안 발전의 전기가 될 부산엑스포경제효과 끌어들일 방안 강조

제안광장에 이어 챗 GPT특강’ 개최하정우 네이버 AI랩 소장 초빙

 

경남도는 10일 오전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박완수 도지사 주재로 직원이 도정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는 경남도정 제안광장(GPS, 이하 제안광장’)’을 개최했다.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제안광장의 영문 약어인 GPS(GyeongnamProposalSquare)는 도정에 대한 의견을 직원 누구나 개진하는 장으로 내비게이션에 쓰이는 GPS처럼 도정의 방향을 제시하는 광장이라는 의미다.

 

이날 제안광장에는 도 본청 직원 뿐만 아니라 농업기술원 농업연구관시군 일선 소방서 소방관까지 다양한 직렬의 직원 9명이 참석해 아이디어를 쏟아냈다특히적은 비용으로 추진할 수 있는 정책들이 다수 나와 도정을 발전시키기 위한 직원들의 고민도 엿볼 수 있었다.

 

도내 자연휴양림 중 반려견 동반가능구역(댕댕존도입도 누리집에 민자도로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시스템 구축소방관서 앞 긴급출동 우선 신호시스템 개선 등 기존 시설과 시스템 일부를 개선해 정책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방안들이 나왔다.

 

경남에 대한 각별한 애정이 묻어나는 제안도 눈길을 끌었다최윤덕이순신 장군을 캐릭터화하고 볼거리를 제공하는 장군마을을 조성하는 한편경남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 도와 산하기관까지 심벌마크를 통일하거나 경남만의 서체를 도입하자는 제안도 있었다.

 

박완수 도지사는 도정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제안들이 많았다며 오늘 제안들에 대한 비용과 실효성 등을 잘 검토해서 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제안광장 회의를 마친 박완수 도지사는 온라인으로 참여 중인 실국본부장들에게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지난 6일 대통령 주재 중앙지방협력회의에서 논의된 부산엑스포 유치와 관련해 부산엑스포가 유치되면 경제적 파급효과가 올림픽보다 크고남해안 발전에 전기가 될 것이라며 경남에 엑스포의 효과를 끌어들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글로컬 대학 선정은 대학 내외부의 벽을 허무는 것이 관건이라며 대학 스스로가 지역과 기업산업과 연계한 인재양성의 산실이 되기 위한 혁신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중앙지방협력회의에서 박 도지사는 우주항공청의 안착과 도시인프라 조성을 추진할 우주복합도시준비단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고국토부에서 지원을 검토하기로 했다며국토부와 적극 협의할 것을 지시했다.

 

박 도지사는 최근 창원시에서 마창대교 통행료 인하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으므로창원시와 재정분담 등 협의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최근 성남시에서 교량 인도 붕괴 사고를 언급하며 도내에서도 캔틸레버 방식으로 만들어진 교량 인도에 대해서 안전점검을 실시할 것을 지시했다.

 

경남부산의 행정통합에 대해서는 행정통합에 대해서 도민들이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통합된 광역단체의 위상권한체제에 대해서 구체적인 대안을 마련해서 제시할 것을 주문했다.

 

테슬라에서 연내 아시아 제2공장 1, 2개소를 선정할 수 있다며 경남도에서 테슬라 측에 경남의 입지와 투자환경을 설명하기 위해 노력해줄 것을 강조했다.

 

회의가 끝나고 열린 챗GPT 특강은 하정우 네이버 AI랩 소장을 초빙해 생성형 인공지능인 챗GPT를 도정에 활용함으로써 행정업무 처리에 혁신을 도모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도 관계자는 GPT 특강 등을 통해 디지털 신기술이 불러오는 다양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공공서비스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남포털 #경남도청 #박완수도지사 #챗GPT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