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LG전자 SK하이닉스 K기업가 다 모였네 조성진, 박성욱 진주 승산마을 방문 경남연합일보TV 경남포털 설윤지기자 경남연합일보 경남연합일보TV 박완수도지사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3-03-02 조회수 718

 

 

시, 기업인들에 기업가정신 성지 지수면 관심 당부

K-기업가정신센터 등 둘러보고 부시장 환담 나눠 

 

진주시는 지난달 28일 조성진 LG전자 고문을 비롯해 한상범 전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양웅철 LG전자 VS사업본부 고문, 박성욱 전 SK하이닉스 부회장, 신용문 신라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부회장이 지수면 승산마을을 방문했다고 1일 밝혔다.

 

 승산마을은 LG와 GS 창업주가 태어난 곳으로 기업가들의 생가가 원형 그대로 잘 보존돼 있는 곳이다.

진주시는 지수면 승산마을 일원을 기업가정신의 성지로 발전시키기 위해 한옥스테이와 게스트하우스 등을 건립하여 관광테마마을을 조성하고 옛 지수초등학교를 K-기업가정신센터로 리모델링해 일반에 공개하고 있다. 

 

 시는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K-기업가정신팀을 신설해 기업가정신 수도 5주년 기념사 발간, 국제포럼 개최, 유엔 세계중소기업의 날 행사에서 진주시장 기조연설,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국립역사관 건립 추진 등 K-기업가정신을 전 세계로 확산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조성진 LG전자 고문은 지난 1976년 서울 용산공고를 졸업한 뒤 금성에 입사해 40년 가까이 세탁기 관련 기술에서 한 우물을 파 LG전자 생활가전사업의 성공을 이끈 고졸 신화의 주인공이다. 

 

 이날 조성진 고문 등 일행은 지수면 승산마을에 관광 차원으로 방문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와 구인회 LG 창업주의 생가 등을 둘러봤으며 신종우 진주시 부시장과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환담을 나눴다.

 

 신종우 부시장은 “남명 조식 선생의 경의사상에 영향을 받은 진주 K-기업가정신을 알리기 위해 진주시에서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기업에서도 직원 교육 및 견학 시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활용하는 등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조성진 #LG전자 #진주 #승산마을 #경남연합일보TV #경남연합일보 #경남포털 #설윤지기자 #박완수도지사 #K기업가 #K기업가정신섽터 #조성진고문 #한상법부회장 #LG디스플레이 #양웅철 #LG전자 #양웅철고문 #SK하이닉스 #박성욱부회장 #신라엔지니어링 #신용문대표이사 #LG #GS #진주시청 #한옥스테이 #관광테마파크 #기업 #기업가정신 #창업 #창업가 #LG생활가전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