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오태완 군수 “번뜩이는 정책 개발·택배 같은 정책 배달 필요”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4-02-08 조회수 35


의령군(군수 오태완)이 각각 열던 부서장 회의와 읍면장 회의를 통합해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전원이 참석하는 연석회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5일 9시 군청 4층 종합상황실에서 오태완 군수하종덕 부군수를 포함한 의령군 5급 이상 43명 간부공무원 모두가 집결하는 '확대간부회의'가 열렸다.

 

읍면장과 부서장이 함께 참석하는 확대 간부회의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처음 시행하는 것으로 민선 8기 2년 차인 올해 중요한 변화와 도약을 이루겠다는 오 군수의 의중이 반영됐다.

 

이날 오 군수는 부서장과 읍면장의 '호흡'을 강조했다부서장은 담당 전문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살려 정책 개발에 나서고읍면장은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정책 배달에 나서달라고 주문했다.

 

오 군수는 코로나가 한창일 때 보건소에서 '찾아가는 추가 접종정책을 개발했고읍면장이 직접 현장에서 군민을 돌봤던 일과 사회복지과에서 취약 계층 위생 환경 개선을 위한 '맞춤형 복지정책을 마련하고 읍면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 빨래를 수거하고 세탁과 건조 후 찾아가 배송하는 '나눔빨래방운영을 '정책 개발'과 '정책 배달'의 대표적인 우수 사례로 꼽았다.

 

부서장과 읍면장들도 한마음 한뜻으로 찰떡 공조를 예고했다.

 

차미경 소멸위기대응추진단장은 "반값 임대주택 수리비 지원운전면허 취득비용 지원사업 등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특색 있는 '의령형 청년 패키지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청년정책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말하자유정근 칠곡면장은 "청년 마을이 조성되는 칠곡면은 청년들의 편의와 정착을 위해 작은 것 하나부터 직접 살피고 살뜰히 챙기겠다"고 화답했다.

 

오태완 군수는 "부서장은 분야별로 그 자리의 또 다른 군수이며읍면장은 현장의 군수다"며 "번뜩이는 정책 개발과 택배처럼 찾아가는 정책 배달로 군민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