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경남도의회-라오스 비엔티안주의회 교류 추진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3-03-27 조회수 20

경남도의회-라오스 비엔티안주의회 교류 추진

- 의회운영위원회 라오스 공무국외연수 결과, 의장 보고에서 논의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진부)가 라오스 비엔티안주의회와의 교류를 추진키로했다. 우호 교류를 통한 상호 신뢰 관계 구축 및 상생발전 방안 모색이 주요 목적이며, 의회운영위원회가 라오스 비엔티안 의원연수 결과를 의장에게 보고하면서 논의된 결과이다.

 

지난 16일 오전, 의장과의 간담회에서 신종철 의회운영위원장과 연수 참가의원 7명은 비엔티안주의회의장의 교류의사를 전달했다. 이에 김진부 의장은 신흥개발국인 라오스의 수도권 주요 자치단체인 비엔티안주와의 교류는 상호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추진 의지를 밝혔다.

 

단, 비엔티안 주지사로부터 경남도의회는 물론 경남도와도 교류 의향을 제안 받은 만큼, 경남도와도 소통하여 효과성을 더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피력했다.

 

정규헌 의원을 비롯한 연수 참가의원들은 의료·소방 등 재난 장비와 전자제품에 대한 물품 지원, 선진 농업 기술이전, 새마을 운동 전파, 농촌 및 산업 인적 자원 교류 등 여러 가지 방안들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경남 이미지 제고 및 각종 기회 선점과 다양한 분야의 인적·물적 교류로 경남도의 세방화* 가속화, 국제교류 협력사업 심화 및 영역 확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세방화 : 세계화를 추진하면서 동시에 현지국가의 풍토를 존중하는 경영방식

 

한편, 이는 지난해 의회운영위원회가 라오스 비엔티안주와 주의회 방문 시, 주지사와 주의회의장이 각각 경남도와 경남도의회와의 교류 요청을 하였고, 이를도지사와 도의회 의장에게 전달키로 한 것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의회운영전문위원실 강미선 주무관(055-211-720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