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2022년 경상남도 산업평화상 및 최고장인 시상식 개최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2-12-07 조회수 53

- 산업평화상 대상피케이밸브㈜ 전영찬 대표이사 포함 4명 수상

최고장인상목칠공예금속재료시험선박건조도자공예 1명씩 선정

바람직한 노사문화 조성기능인의 산실로 자리매김하는 데 노력할 것

 

경남도는 7일 오후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수상자 및 가족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경상남도 산업평화상 및 최고장인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경상남도 산업평화상은 노사화합을 통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선진 노사문화를 합리적으로 정착시키는 데 기여한 노동자와 사용자를 발굴해 수여하고 있다.

 

올해 영예의 대상은 전영찬 피케이밸브㈜ 대표이사가 수상했다신용과 품질 우선의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노사 화합을 조성하고다양한 복지시책을 통해 노동자의 근무조건 개선과 복리후생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용만 흥아 노조위원장은 14년 동안 무분규 사업장을 실현해 회사와 노동자가 서로 신뢰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해 금상을 수상했으며김진국 넥센 노조위원장은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 노사가 합심해 무분규 임금협상 타결을 주도해 은상을 받았다.

 

동상은 임찬홍 빙그레 김해공장 노조지부장이 차지했다합리적인 노사관계 가치관을 바탕으로 대화와 협력을 통한 노사화합의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산업평화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메달이 주어졌다.

 

경상남도 최고장인은 장기간 산업현장에 종사한 기술인 중 장인정신이 투철하고 산업발전에 기여한 숙련기술인을 선정하는 것으로 2007년부터 올해까지 총 74명의 최고장인을 선정해왔다도는 지난 11월 1일 목칠공예금속재료시험선박건조도자공예 분야에 최고장인을 1명씩 선정했다.

 

목칠공예 분야에는 국내외 사찰의 불교 공예품을 제작하고 문화재를 보존하는 데 기여한 장경호 가야공예사 대표가금속재료시험 분야에는 세라믹 코팅층 기공율의 측정방법 표준화를 비롯해 품질 개발과 기술 향상의 공로로 김천국 두산에너빌리티 기술차장이 영예를 안았다.

 

선박건조 분야에는 현장환경 개선 제안을 통해 생산성 향상과 원가 절감에 기여하며 블록탑재 공법을 개선한 고성석 삼성중공업 직장이도자공예 분야에는 대한민국 최초로 목기형의 꽃사발흑사발 제작과 함께 도자기 연구에 힘써온 김진량 통도요 대표가 공로를 인정받았다.

 

선정된 최고장인에게는 최고장인 증서 및 동판 수여와 함께 매년 백만 원씩 5년간 총 5백만 원의 장려금이 지급된다.

 

박완수 도지사는 기술력을 갖춘 유능한 장인들이 계셨고바람직한 노사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대한민국이 이렇게 발전할 수 있었다며 경남이 우수한 장인들을 많이 배출하는 기능인의 산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