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박완수 도지사, 동절기 취약계층 주거 안전점검 및 연탄 배달 봉사활동 참여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2-12-07 조회수 58

7일 함안군 거주 독거노인 가구 방문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참여

동절기 주거환경 안전 점검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

취약계층이 겨울을 안전하고 따뜻하게 보내도록 복지정책 세심하게 펼쳐나갈 것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7일 함안군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 네 가구를 방문해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동절기 주거환경 안전 점검 등 민생현장을 직접 살폈다.

 

이번 봉사활동은 겨울철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연탄을 나누고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에게 안전 사각지대가 없는지 살펴보고자 마련됐다.

 

이날 박완수 도지사를 비롯한 조근제 함안군수조영제조인제 도의원곽세훈 군의회의장곽필구 함안행복나눔후원회장자원봉사자공무원 등 20여 명이 이 참석했다.

 

먼저 박 도지사는 산인면가야읍에 거주하는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연탄을 직접 배달했다가스누출에 대비하고자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설치하고동절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주거환경을 세심히 살피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산인면에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을 방문해 화재를 비롯한 사고가 감지됐을 때 응급상황을 인지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설치된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시스템*의 작동 상황을 점검했다.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시스템

홀로 어르신장애인 가구에 응급구조구급을 위한 119 응급 호출기가스화재활동감지기 등 안전확인 장비를 설치해 응급안전요원이 상시 모니터링 및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히 대처하기 위한 시스템

 

이날 연탄나눔 봉사에 참여한 박 도지사는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참여해 뜻깊다며 경남도는 안전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과 취약계층에게 복지 정책을 세심하게 펼치며 도민들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경남도는 18개 시한국열관리시공협회 경남도회와 함께 도내의 안전취약계층 2,800세대를 선정해 보일러 가스누출 여부에 대한 안전점검 실시와 노후 부품 교체수리 등 시설 개선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