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경상남도, 국가균형발전사업 우수기관 표창 수상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2-12-07 조회수 32

산림휴양시설 확충으로 대국민 산림복지서비스 향상 우수사례 선정

기관 및 유공자(공무원민간인), 국가균형발전위원장 표창 수상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가 추진하는 산림휴양녹색공간조성사업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이하 균형위’) 주관 평가에서 ‘2022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업으로 선정되어 6일 국가균형발전위원장 표창을 수상했.

 

경남도는 늘어나는 산림휴양 수요에 부응하고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역 실정에 맞는 경상남도 산림복지진흥계획을 수립했다이에 따라 체계적으로 산림휴양시설을 확충하여 국민 산림복지서비스 향상을 추진한 것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는 산림휴양시설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지구화단지화를 유도하여 한 곳에서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시설을 조성함으로써 이용객 만족도(91.5향상과 산림관광자원으로 경쟁력을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대표적인 산림휴양단지로는 거창군의 전국 최초 Y형 출렁다리를 자랑하는 항노화힐링랜드’, 함양군의 모노레일과 공중외줄이동시설(짚라인)을 체험할 수 있는 대봉산휴양밸리’, 그리고 생활권에서 일상 속 산림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 숲속의 진주’, ‘진해 드림파크’ 등이 있다.

 

또한경남도는 올해 국립용지봉자연휴양림(김해)을 비롯하여 월아산자연휴양림(진주), 도래재자연휴양림(밀양), 자굴산자연휴양림(의령)을 신규 개장하여 늘어나는 휴양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지난해 휴양림 이용객이 70만 6천 명에서 올해는 120만 5천 명(’22.10월 기준)으로 대폭 증가하고 있다.

제도적으로는 자연휴양림 주말 개념 개편, 1일만 휴가로도 이용 가능한 자연휴양림 이용 시간 선택제도민 시설사용료 할인경남 산림휴양 정보를 한곳에 통합하는 누리집 제작운영 등 다양한 방면에서 새로운 산림복지서비스를 발굴하여 제공한다.

또한내년에는 민선8기 도정과제로서 도민 체감형 산림복지 서비스 확대를 위해 진해만자연휴양림(창원), 남해군자연휴양림(남해), 산청황매산자연휴양림(산청), 두모산자연휴양림(합천등 4개소를 신규 조성하고도민의 산림휴양시설 예약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도민 우선 예약제를 시행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