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경남도, 지역소비자 행정(특수거래업) 분야 우수 지자체 선정!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2-12-02 조회수 26

- 2서울 양재동 aT센터서 27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 열려

코로나 유행기 철저대비와 선제점검으로 소비자피해 사전예방 유공

 

경상남도가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평가에서 지역소비자 행정(특수거래업)분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었다.

 

이에 경남도는 2일 오전 서울 aT센터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27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 참석하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남도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대면 접촉이 잦고 감염 위험성이 큰 특수거래업의 특성을 고려하여특수거래업체에 대한 현장점검을 강화하고 소비자분쟁조정사업소비자 교육 등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경남도의 2022(10월 기준소비자 상담은 1,746(정보제공 1,418, 피해구제 328)으로 서울경기에 이어 전국 3위의 실적을 달성했다.

 

현재 경남도 특수거래업에는 후원방문판매업 다단계업 선불식 할부거래업(도 관리방문판매업 전화권유판매업(·군 관리등이 있으며 현재 1,400여 개 업체가 등록되어 있다.

 

한편, ‘소비자의 날은 소비자의 권리강화와 소비자 문제 전국민 관심도 향상을위해 1979년 소비자 보호법이 국회를 통과한 일을 기념하여 제정한 날이다공정거래위원회는 매년 소비자의 날을 기념하고 시상식을 주최하는 소비자의 날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으며올해로 27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도와 시·군 간 유기적 협력과 꾸준한 모니터링으로 얻어진 결과라며 향후 특수거래분야 소비자보호를 위해 업체 현황 및 소비자 피해사례를 공유하고취약계층 대상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강화 등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