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경상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첫 교류회 개최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2-11-14 조회수 61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11월 12일 14시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와 시군 청년네트워크 대표 등 청년정책 참여 위원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군 청년교류회를 개최했다.

 


 

경상남도에서는 그동안 경남청년정책네트워크를 통해 청년들 간 소통과 교류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해왔으나, 도와 시군의 청년네트워크 위원들이 함께 만나는 자리는 처음이었다. 도는 이번 교류회를 시작으로 민선8기 청년정책에 다양한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가 담길 수 있도록 시군청년협의체와도 적극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참석한 청년들은 그간의 활동 경험을 서로 공유하였고, 5개 그룹으로 나누어서 활동지역 소개와 청년 고민 및 문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통하며 참여자간 유대감을 높였다.

 


 

아울러, 내년도에 도와 시군 청년들이 함께 추진 예정인 2023 경남청년정책대전과 경남청년주간운영에 대해 설명을 듣고 나서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알찬 프로그램을 많이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경남도 김태희 청년정책추진단장은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청년들의 정책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내년에 계획된 2023 경남청년정책대전에 시군 청년네트워크를 비롯한 도내 청년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