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2022년경상남도 농업을 빛낸 농업인 여러분 감사합니다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2-11-14 조회수 41

경상남도는 농어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크고 모범적인 농어업경영을 실천한

농어업인 5명을 ‘제28회 경상남도 자랑스런 농어업인 상’의 수상자로 선정․발표하였다.

 

올해 농어업인 상 수상자는 ▲자립경영 부문 권영경(고성군) ▲농업신인 부문 권영민(산청군) ▲창의개발 부문 지한열(창원시) ▲조직활동 부문 심덕순(창녕군) ▲수산진흥 부문 황종삼(하동군)씨가 선정됐다.

 


 

자립경영 부문 권영경씨는 0.7ha 규모의 고추를 직접 재배하고 고춧가루로 가공하여 고성 공룡나라 쇼핑몰 및 기타 상인회에 도소매로 판매하는 등 신영농 기술을 보급하고 매년 여성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창의적 리더십 교육을 통해 우수 여성농업인 육성에 기여하였다

 

농어업신인 부문 권영민씨는 산청 딸기 신품종 육종 2종을 개발하여 딸기 화아분화를 이용한 연중 딸기 생산의 길을 개척하고 전국 4-H 연합회 캄보디아 봉사활동과 2014년부터 산청 신등 중고등학교에 장학금을 기부하는 등 국내외 봉사활동의 공을 인정받았다.

 


 

창의개발 부문 지한열씨는 당근재배용 배토기를 개발·보급하여 시설원예 분야 노동력을 절감하였으며 시설수박, 시설당근 연작 피해를 줄이기 위한 선충 방제법과 토양개량제 살포법을 농가에 전파하고 제주 한라봉을 창원지역에 재배하는 데 성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직활동 부문 심덕순씨는 단감 농가를 조직화하고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통해 해외 수출 시 농산물 안전성 확보와 경쟁력을 강화시켰으며, 유통시설 확보를 통한 대량 수출의 기반을 구축하는 등 창의력 있는 농업 비즈니스 창출로 고품질 농산물 수출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산진흥 부문 황종삼씨는 수산자원조성을 통한 자율관리어업 활성화로 어업소득 창출과 어업인 복지향상 및 2016년 하동 술상 맛 전어 축제의 성공적 개최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자랑스런 농어업인 상은 지난 10월 4일부터 18일까지 대학, 유관기관, 농업인단체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종합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최종 확정하였다.

 


 

수상자에게는 지역 농어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최고의 명예인 도지사 상패가 수여되고, 도 지원사업 우선 배정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16일 ‘제27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