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네트워크뉴스

네트워크뉴스

지역별 네트워크뉴스와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기업과 예술의 아름다운 동행, ‘2022 경남메세나 대회’ 개최
작성자 한창건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22-12-07 조회수 36

기업과 예술단체 상생협력으로 2022년 163개 단체 결연으로 역대 최고 성과

메세나 대상 범한퓨얼셀메세나인상 조우성 영광산업 대표 수상

 

경상남도가 후원하고 경남메세나협회(회장 최홍영)가 주최하는 ‘2022 경남메세나대회가 6일 오후 창원 인터내셔널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올해 지역의 문화예술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의 공로를 기리고문화예술 후원활동을 결산하며 기업인과 문화예술인의 교류와 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메세나대상은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은 기업과 개인에게 대상메세나인상문화경영상문화공헌상아트앤비즈니스상(Arts&Business)문화예술유망주상총 6개 부문에 걸쳐 수여됐다.

 

올해 경남메세나 영예의 대상은 범한퓨얼셀(회장 정영식)이 수상했다. 2010년부터 본격적으로 후원을 시작해 경남관악단경남리틀예술단 등을 지원하고지역민과 문화예술로 보다 행복하게 소통하는 것을 철학으로 삼으며 예술가들의 활동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예술인 후원활동에 모범을 보인 개인에게 수여되는 메세나인상은 예술을 향유하는 것은 내면을 향기롭게 만든다고 강조하며 도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지역예술단체를 지원하고 있는 조우성 영광산업 대표에게 돌아갔다.

 

문화경영상은 원창단조(대표 이현석문화공헌상은 세영(대표 박영숙아트앤비즈니스상(Arts&Business)은 강민(대표 강원호)과 경남필하모닉청소년관현악단(감독 주원배)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차세대 문화예술을 이끌어 갈 문화예술유망주상에는 이희상(한예종 3학년트럼펫)박지훈(진주중 2학년타악기학생이 선정됐으며메세나대상 축하공연이 펼쳐져 참석자들로부터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메세나 활동을 통해 기업인들과 문화예술인들이 손잡고 경남의 문화예술을 꽃피워가고 있다며 메세나협회 활동이 활성화되고 든든한 후원 기업들이 더 많이 나와서 경남의 문화예술이 더 풍요로워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경남메세나협회는 경남 지역에 문화예술의 꽃을 피우고자 2007년에 도내 79개 기업이 모여 전국 최초로 설립됐다창립 15주년을 맞이해 현재 217개의 회원사를 확보했고, 1,443개팀 결연을 성사해 누적 지원금 266억 원을 달성하는 등 지역메세나로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0